top of page

가정교회

가정교회소개

가정교회 소개

가정교회란??

Q. 가정교회, 가장, 가원 등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 가정별 소그룹으로 모이는 작은 모임을 '가정교회'라고 부르고, 인도자역할을 하는 가장과 구성원들인 가원들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그리스도안에서 서로서로 돌아보며 격려하면서 함께 세워져가는 역동적인 사역의 의미가 강합니다.

 

Q. 가장이 하는일은 무엇인가요?

A. 한 가정의 가장과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원들을 위해 기도하며 실제적으로 돌보는 삶을 살아야하며, 가원들을 심방하며 가원 가정의 경조사등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사역을 합니다. 가장은 섬김의 본을 보여주어야 하며, 사역의 열매가 풍성해지면 분가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이 되기 위해서는 교회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훈련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선배가장들의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성품을 갖추는 일이 중요합니다.

 

Q. 가원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A. 무엇보다 가정교회 모임에 성실하게 참여하여야 하고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1인 1사역의 원칙에 따라 찬양, 전도, 친교, 총무 등을 감당하시면 좋습니다. 가장과 가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며, 가정교회 예배시 드리는 헌금을 통해 선교와 구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주일설교의 적용을 성실하게 해오셔야 진지하면서도 충실한 토론을 할 수 있으며, 나눔의 시간에도 서로를 솔직하게 드러냄으로 도움을 청하고, 도와주실 수도 있습니다.

1마을

오봉섭목사

2마을

홍지명목사

bottom of page